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2010은 2009를 순간 헷갈려서 오타를 범했습니다.
2는 더 놀라운 내용인데요. 그 국가제한이 "컴파일된 바이너리" 가 아니라 "개발하는 위치" 를 말하는 것인가요?
설마 한국에서 구입한 델파이로 컴파일된 파일을 한국에만 배포할 수 있다는 내용은 아닐테고 (설마 이건 아니죠?)
한국에서 구입한 델파이는 한국에서만 써야 한다는 말씀이신 것 같은데
만약 개인 라이센스로 델파이를 구입하면 그 델파이를 제가 해외에 나가서 (개인자격으로) 쓸 수 없다는 뜻인가요?
........좀 웃기긴 하지만 예를들어 델파이를 설치한 노트북을 가지고 해외여행을 갈 수도 없다는 뜻인가요?
(물론 가능하겠지만 테크니컬하게는 허용되지 않느냐는 의미입니다. 비꼬는것이 아닙니다 : ) 실제로 외국에 나가 작업할 일도 많을 것 같아서요)
네 해외에서 구입을 선호하는건 가격탓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사람을 거치지 않은 즉시 구매" 를 선호하는 측면도 있구요.
영업적으로 말씀하시는건 당연히 하실만하고 당연히 이해가 됩니다. : )
저는 외국 사이트엔 온라인스토어가 있는데 구매를 위해 꼭 "컨택"을 해야 한다는게 좀 의아해서 그랬던 것입니다.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1. 델파이/C++빌더 2010 버전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버전입니다.
: 존재하지 않는 제품이므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 어디에서도 구입이 불가능하죠.
: 다만, 현재 버전인 델파이/C++빌더 2009를 구입할 때 SA 옵션을 함께 구입하면 2010 버전이 출시될 때 자동으로 새 버전을 받게 되니까 미리 구매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 2. 아주 소규모 소프트웨어 벤더의 경우 구매 지역 할당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대형 벤더들의 경우 대체로 각 지역별로 해당 지역을 책임지는 업체가 있습니다(지사인 경우도 있고 에이전시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단순히 영업권 보장의 목적도 있지만, 해당 지역의 상황에 따라 기술이나 마케팅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배려를 하는 것입니다.
:
: 델파이의 벤더인 엠바카데로(과거의 볼랜드도 마찬가지)도 그런데요. 한국의 경우 제가 근무하고 있는 데브기어가 엠바카데로의 에이전시로서 한국내 벤더입니다(올 3월까지 지사였다가 에이전시로 독립했습니다). 따라서 해외에서는 한국을 포함하여 해당 국가를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판매하지 않으며, 저희가 한국에서 판매하는 제품도 해외에 가지고 나가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국내에서 사용하실 목적의 델파이/C++빌더를 구하려면 데브기어 혹은 데브기어의 리셀러 사를 통해야 합니다.
:
http://www.devgear.co.kr
:
: 해외에서 구입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것은, 해외 업체들을 더 선호해서는 아니실테고,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하시는 것일텐데요. 최근에 환율 변동폭이 워낙 큰 데다가, 국내 원화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황에서 하루하루의 달러 환율에 따라 가격을 올리고 내리고 해서는 판매가 거의 안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달러 가격에 비해 조금 가격이 높게 유지되고 있습니다만, 최대한 낮고 안정적인 가격을 만들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
:
: 음 님이 쓰신 글 :
: : 코드기어 온라인 샵에선 한국에서 구매할 수 없네요.
: :
: : (국가선택에 한국이 없고, 카드 결제에 국가를 확인한다고 했으니 끝까지 가보진 않았는데 안될듯-_-)
: :
: :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
: : 보통 회사에서 SW를 구매할때도 국내 리테일을 안거치고 바로 구매하는걸 선호하는 편인데,
: :
: : 온라인에서 살 수가 없다니.... 2009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