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천리안 프로그래머 포럼 델파이 담당자 댁스터(강범석)입니다.
씨++ 빌더에서 메시지 맵을 선언하는 부분에 parameter2는 이벤트 핸들러에서
사용하고자하는 메시지의 스트럭처 타입입니다.
이 메시지 스트럭처 타입은 messages.hpp에 선언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스트럭처 타입의 이름은 T + 윈도우 메시지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원하시는 WM_QUERYNEWPALETTE는 T + WM_QUERYNEWPALETTE입니다.
그러므로 메시지 스트럭처 타입이름은 TWMPaletteChanged 입니다. 각 단어의 앞
글자만 대문자죠. C/C++은 대소문자 구분이 있으므로 꼭 지켜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알고 계시겠지만, 어떤 키워드나 함수가 어디에 선언되어 있는지 모를때
가장 무식한 방법이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빌더나 델파이의 메인 메뉴
Search:Find in File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 비절씨에서만 지원하던 것인데 델파이 3.0, 씨++ 빌더 3.0에 추가된 탐색
기능이죠. 말그대로 파일에서 원하는 단어를 찾아주는 기능인데, 선택하면
대화상자가 뜨죠? 여기에 원하시는 키워드나 함수이름을 적고 Where의 3번째를 선
택하고(Search in directory) 씨++빌더나 델파이의 VCL소스 코드가 있는 디렉토리
를 선택하고 맨 아래 서브디렉토리 검색을 체크하신 후 검색을 하면 전부 찾아 주
는데 그중에 원하는 키워드나 함수가 선언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무식하게 사용하는 방법인데... 확실하게 찾아주죠.
말씀하신 WM_QUERYNEWPALETTE, WM_PALETTECHANGED의 메시지 스트럭처 타입도 위
방법으로 찾으니까 messages.hpp라는 파일에 들어있었습니다.
그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