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좋은 생각이네요.
알게 모르게 델파이나 빌더로 만든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은데도, 패키지를 별도로 배포하는 전략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계속 기본이 몇백 킬로바이트가 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밖에 없었죠.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배포할 때 조금만 신경을 쓰셔서, 패키지가 포함된 버전과 빠진 버전을
함께 배포한다면 패키지를 다이렉트 엑스나 자바 가상머신처럼 기본적으로 인스톨해야 한다는
마인드가 많이 퍼지지 않겠습니까?
다른 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싶구요.
배포할 때 조금씩만 신경쓰자구요. ^^
그럼 이만..
류종택 님이 쓰신 글 :
: 제목을 무엇으로 쓸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 제목이 너무 거창안 것은 아닐 가 해서 다시 쓸려고 했지만..
: 마땅한 것이 없군요..
:
: 제가 한 가지 제안하고자하는 것은..
: 델파이 또는 씨빌더를 사용하시는 모든 개발자 또는 업체에서..
: bpl을 실행 모듈에 첨가하지 않고 배포하는 방안에 대한 것입니다..
:
: 마치 게임을 하려면 Direct X를 설치해야하는 것이 당연한 것으로..
: 사용자가 알고 있듯이..
: bpl도 그렇게 까지는 되지 않더라도..
: 우리 모두가 홍보를 한다면, 어느 정도 가능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
: 예를 들어..
: 여러분들이 작성한 Application에 'bpl 사용'이라고 표기하면..
: 당연히 bpl을 따로 설치해야한다는 것을 홍보하자는 것이지요..
:
: 제가 생각한 방안은..
: 여러분들이 제작하신 모든 Application의 인스톨 프로그램을..
: 두가지로 만들고.. 그 중하나는 bpl을 뺀 것만 올리는 것이지요..
: 볼랜드에서 이것을 공식 런타임 라이브러리로 따로 배포판을..
: 만들어주고 홍보해준다면 더할나위없겠지요..
: 그 전에는 우리가 bpl 배포 버젼을 따로 같이 배포해야겠지만요..
:
: 그렇게된다면..
: 볼래드 계열 제품으로 VCL base 코딩을 하더라도..
: 상당히 작은 크기의 화일을 배포할 수 있지 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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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번 생각들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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