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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코딩규모가 좀 되는 프로젝트라서..
일단 core 는 c/c++ native 로 만들고 Visual 부분만 VCL을 사용합니다. AnsiString, UnicodeString등등도 안쓰고 직접 c_string 만들어 씁니다. STL sring 의 경우 메모리를 많이 먹더라고요.. 이렇게 core 부분을 만들고 VCL 과 core의 연동은 Lua 로 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VCL부분만 다른 것으로 교체하면 Lua는 그대로 쓸수 있겠네요. Thread도 TThread 는 안쓰고 boost thread만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있지요.. 그냥 제 나름의 Framework을 만들어 쓰고 있습니다. VCL을 wrapping 해서 사용하지만 속도저하는 별로 못느낄정도고요.. 속도는 코드하나하나의 속도보다는 저같은경우 알고리즘적 속도를 더 중요시 합니다. 저도 C# 쪽 고민 많이 해보다가.. 그당시는 시기상조여서... 관련 글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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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마린은 간간이 듣긴 했는데... 역시 배경지식이 필요하네요.
"막상 해보면 코코아터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수이더라구요" ... 흠... 코코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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