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애쉬케나스(Ron Ashkenas)는 리더쉽과 조직변화분야의 CEO 컨설팅에 탁월한 실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합니다. 주요 저서는 벽 없는 조직(The Boundaryless Organization), GE 워크 아웃 그리고 최근 저서인 Simply Effective(2009)가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hbr.org/tip/2012/05/15/stop-getting-bad-advice
나쁜 충고 받아들이기를 멈추세요
사람들은 정말 충고하기를 좋아합니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 지 들어보는 것이 쓸모 있지만, 가끔 과녁을 잃거나 바보 같은 훈수를 하기도 합니다. 좋은 충고를 받을 확률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 의견을 구할 사람을 정하세요. 곁에 있다고 해서 모두에게 묻진 마세요. 적절한 자원, 정보 그리고 경험이 있는 사람의 목록을 만들고 그분들께 먼저 의견을 구하세요.
• 질문을 정리하세요. 의견을 구하기 전에 무엇이 필요한지 면밀히 생각하세요. 어떤 정보가 쓸모 있을지,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 대화를 올바른 방향으로 다시 돌려놓으세요. 누군가 잘못된 결론으로 이끄는 충고를 한다면, 그걸 돌려 놓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중히 주제를 바로 잡는다면 화내진 않습니다.
“도움이 큰 도움이 안될 때” 중에서 by Ron Ashkenas.
Stop Getting Bad Advice
People love to give advice. While it’s useful to hear what others think, sometimes they give off-target or foolish guidance. Here are a few ways to increase your odds of getting good input:
• Target your requests. Don’t ask whoever is available. Create a list of people who have access to relevant resources, information, and experience on your problem and approach them first.
• Frame your question. Figure out what you need before asking for input. Know what information would be useful to hear and help explore gaps in your thinking.
• Redirect the conversation. If the person offering advice jumps to erroneous conclusions, redirect them. Most people will not be offended when politely refocused.
Adapted from “When the Help You Get Isn't Helpful” by Ron Ashken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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