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도 썼다시피, 얼마전부터 델파이 초중급서 집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개월 정도 집중적으로 작업을 해서 아웃라인을 만들고, 그 이후로 짬짬이 작업해서 수개월 내에 완성할 예정입니다.
이번 책의 주목적은, 델파이 입문자나 초급 개발자분들이 델파이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실무에 투입되는 상황에서 부딛힐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최대한 제시하고 동시에 델파이를 익혀나갈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곤란하게도, 제가 초중급이 아니고 경험이 오래되다보니 어떤 부분에서 답답하고 어려워했었는지에 대한 기억이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제가 아는 것만 줄줄 쓴다면 책 한권 쓰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겠지만, 아무래도 초중급서를 그렇게 만들 수는 없거든요.
그래서 초중급 수준에 있는 분들로부터 의견을 받아 기본적인 흐름, 혹은 스토리라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볼랜드포럼과 델마당,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4년차 이하의 몇분들의 의견을 이미 받은 상태인데요.
답변을 받아보니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더욱 멋진 제안들이나 사례들을 많이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이미 답변을 주신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아예 설문 내용을 공개하고 추가로 의견을 더 접수하려고 합니다. 아래 제 블로그에 설문 내용들이 있습니다.
http://blog.devquest.co.kr/imp/240
설문 내용에 대한 답변을 성의있게 써서 메일로 보내주신 분들께는 작은 성의로 출간될 책을 한권씩 보내드릴 것이며, 책의 서문에서 한 분 한 분 거명해서 감사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저도 제 개인의 사비를 들여서 하는 일이고 딱히 돈이 될 일도 아니라서, 큰 선물이나 혜택을 드리기는 어렵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집필 가이드라인을 위해 제가 설문 답변을 필요로 하는 경력 연차는 최대 7년차까지이며, 델파이에 대해 경험이 적을 수록 더 환영입니다. 기한은 내일까지(6월 1일)이고, 최대 35명까지만 해당됩니다. (이미 답변을 받은 분들까지 합해서 총 50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