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수정한 새 개발자 약관 가운데 'API와 기능성' 부문에서 플래시 활용을 원천봉쇄하는 아래와 같은 문구를 추가했다.
3.3.1 애플리케이션은 오직 애플이 규정한 공개된 API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사설 API도 사용하거나 호출해서는 안된다. 애플리케이션은 반드시 아이폰 OS 웹킷 엔진을 통해 실행되는 오비젝티브-C, C, C++과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 작성돼야 하며, 공개된 API에 반해 컴파일하고 직접 링크할 수 있는 코드는 C, C++, 오브젝티브-C로 작성된 것으로 제한한다. (예를 들어 번역이나 호환성 레이어, 툴을 사용해 공개 API에 링크하는 애플리케이션은 금한다)
애플은 이 문구를 어도비의 플래시 프로페셔널 CS5를 활용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은 애플의 정책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명시한 셈이다. 더불어 플래시 CS5 뿐만 아니라 손쉬운 개발 도구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든 뒤 아이폰 용으로 컨버팅 하는 다른 개발 도구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이런글을 봤습니다. 아이폰을 개발할 수 있는 델파이 개발도구가 나온다는 것(? 델파이가 될지 어떤 툴이 된진 모르겠지만)에 기다림이 있었는데 한물가는건가요?
상세 글을 다음과 같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293&aid=0000004462&121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