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윈도우에서 크로스컴파일이 필요하면 Cygwin을 많이 사용하죠...
전 오래전에 써봤을때 호환성에 문제가 있어서 쓰질 못하고 linux머신을 따로 하나 두어서 작업을 해야했었지요.
그러다 VMWare Player가 기능이 대폭 강화된 뒤로는 VMWare Player에 Linux를 설치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근데 이건 컴파일을 좀 심하게 걸면 시스템이 멎었는지 구분이 안갈정도로 느려지죠.
그래도 PC두대 돌리는것 보다는 낫다...라고 생각하고 그냥 묵묵히 쓰고 있었습니다.
오늘 다른작업하다 coLinux가 눈에 들어와서 살펴봤습니다.
상당히 좋아진듯 싶습니다.
coLinux를 처음 접할때만 해도 그냥 윈도우에서 리눅스 돌아간다...라는 정도였고 호환성은 Cygwin보다 못해서 사실 개발용으로는 생각도 안했습니다.
근데 coLinux최신 버전을 보니 호환성도 Cygwin보다 나은거 같고 속도도 VMWare Player보다 빠른거 같습니다.
개발용으로 사용해도 손색없을 정도인거 같네요.
네트웍 설정이 까다롭다는데.. 제가쓰는 버전은 최근거라 그런지 별다른 설정없이 네트웍도 그냥 잘 잡히네요.
이제부터 써보려고 하는데 쓰다가 아니다 싶으면 소식 전하겠습니다. ^^
무소식 이면 잘 되는거니 혹시 윈도우에서 리눅스 돌려야 하는 상황이 오면 한번 검토해보세요.
coLinux : http://www.colinux.org/
coLinux 강좌 : http://forum.falinux.com/zbxe/?document_srl=505577
그밖에 coLinux로 검색 하시면 자료가 많이 나옵니다.
오늘도 원래 하려던건 못하고 다른것만 하고 마네요...
세상에는 뭐 그리 해볼게 많은겨.....
-.-
|
코리눅스를 깔고 그 안의 screen 에서 호스트의 서버 실행파일을 돌리는 잡짓을 한 적이 있어요.
정말 좋구나~~ 멋지구나~~~ 싶었는데~~~ 더 좋아졌나보네요~~~
당시에도 VMWare 에 돌리는 것 보다 메모리도 훨씬 적게 먹었는데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