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좀 옛날자료긴 하지만..
10000개 이상 팔린 어플이 약 20%
저중엔 다수의 무료어플이 포함되어 있는걸 감안 했을때...
LG경제 연구소에 의하면 저거랑 비슷한 시점에서 유료어플의 판매 비율은 약 12%
http://www.itstv.net/upload_files/infocenter/LGBI1054-17_20090818132618.pdf
그럼 0.2 * 0.12 = 0.024 = 2.4%
10000개이상 팔릴 확률은 겨우 2.4%...
뭐... 아무래도 진짜 많이팔린 어플들은 유료인경우가 많으니... 잘봐준다 해도 3% 내외.. 한국인이니까 좀 잘나서 보너스로2% 더 준다 치면 5%
하나 1$(대충 천원으로 치면)씩 받아서 판다고 할 때 기대 수익은 500$(약 50만원)인데 여기에 30% 까이니까 35만원정도.
1년 등록비 10만원 빼면... 쉣 =_=
도데체.. 개인 개발자가 앱스토어에서 인건비 뽑으려면 얼마나 많이 팔아야 되는 거시냐아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ps. 계산 잘못한 곳 있으면 태클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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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앱스토어로 패러다음의 변화를 주기는 했지만..
s/w 가치를 너무 헐값부터 시작하도록 해서...
하지만 차츰 Mobile 산업이 확대될것이라 예상되고 ,
관련 S/W도 개발이 많이 될것이구.. S/W가치도 같이 상승하게되지 않을까
낙관적인 예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