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7810] 아이폰 사용자 숫자 비율... 다시한번 아이폰에서 손을 떼게 만들어주네요.
Lyn [tohnokanna] 3549 읽음    2010-02-24 00:52


뭐 좀 옛날자료긴 하지만..

10000개 이상 팔린 어플이 약 20%

저중엔 다수의 무료어플이 포함되어 있는걸 감안 했을때...

LG경제 연구소에 의하면 저거랑 비슷한 시점에서 유료어플의 판매 비율은 약 12%
http://www.itstv.net/upload_files/infocenter/LGBI1054-17_20090818132618.pdf

그럼 0.2 * 0.12 = 0.024 = 2.4%

10000개이상 팔릴 확률은 겨우 2.4%...
뭐... 아무래도 진짜 많이팔린 어플들은 유료인경우가 많으니... 잘봐준다 해도 3% 내외.. 한국인이니까 좀 잘나서 보너스로2% 더 준다 치면 5%

하나 1$(대충 천원으로 치면)씩 받아서 판다고 할 때 기대 수익은 500$(약 50만원)인데 여기에 30% 까이니까 35만원정도.
1년 등록비 10만원 빼면... 쉣 =_=




도데체.. 개인 개발자가 앱스토어에서 인건비 뽑으려면 얼마나 많이 팔아야 되는 거시냐아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ps. 계산 잘못한 곳 있으면 태클좀
장성호 [nasilso]   2010-02-24 01:20 X
앱스토어가 개발자에게 얼마나 득이 될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듯 하네요.
애플이 앱스토어로 패러다음의 변화를 주기는 했지만..
s/w 가치를 너무 헐값부터 시작하도록 해서...

하지만 차츰 Mobile 산업이 확대될것이라 예상되고 , 

관련 S/W도 개발이 많이 될것이구..  S/W가치도 같이 상승하게되지 않을까

낙관적인 예상을 해봅니다.
Lyn [tohnokanna]   2010-02-24 01:28 X
장성호 // 전 반대로 생각중..

누가그랫더라... 기억은 안나는데 꽤 유명한 사람이 이런말을 했엇죠... 소프트웨어는 "산업" 이 아니라 "문화" 라고
앱스토어는 "프로그램은 공짜다 or 싸다" 라는 문화에 불을 활활 때고 있다고 보입니다. 안그래도 잘 타고 있었는데 아주 기름을치네요

적어도 제입장에선 최악이죠 ㅡ.ㅡ
하늘마루 [comser]   2010-02-24 02:00 X
전 안드로이드폰 쪽으로 뭔가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돈이 될 것이라는 생각보다는 취미입니다. 그래서 무료 앱만 등록하면 등록비가 공짜인 것은 안될까...생각할 정도로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나 돈은... 대책이 없습니다... 제 생각엔.
너무 싼 값으로 만들어 버렸죠... 0.99달러.... 앱스토어로 밥 먹으려면 다 버리고 거기에 매달리면 가능할지도...
Lyn [tohnokanna]   2010-02-24 02:08 X
하늘마루 // 애플은 그렇게 저가어플로 사용자 낚아서 덕분에 돈 많이 벌엇죠... 몇개를 판거야 아이팟터치랑 아이폰...

전 무료앱은 열심히하시는 분들한테 민폐될까바 안할생각... 덕분에 스마트폰 안사기로 결정해서 돈굳었다는
civilian [civilian]   2010-02-24 09:01 X
불특정 다수를 위한 앱이 아니라, 기업 사용자용 앱을 노리고 있지요.
김성동 [acroedit]   2010-02-24 09:47 X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전업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여가(?) 활동으로만 생각한다고 가정할 경우...

앱을 간단한거라도 여러개 출시하고 적당한 마케팅 활동 그리고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병행하면 큰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용돈 벌이는 충분히 됩니다...^^
크레브 [kkol]   2010-02-24 14:27 X
장난감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듯.. ^^
남병철.레조 [lezo]   2010-02-24 15:56 X
춘추전국 시대가 다가오는 시장이니 만큼... 시장 예측은 믿을게 못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잘? 만들어서 10달러에 10만개를 목표로 하는게 어떨지... ㅎㅎ _~ _...
오랑캐꽃 [oranke]   2010-02-24 20:05 X
인 앱 퍼체스...

부분 유료 온라인 게임을 만들어 먹고 사는 입장에서 이 단어가 주는 흥분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더 이상 퍼블리셔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되었다는 이야기니까요.
먹고 살기 바빠서 미리미리 준비하지 못한 것이 아쉬울 뿐~~~

+ -

관련 글 리스트
17810 아이폰 사용자 숫자 비율... 다시한번 아이폰에서 손을 떼게 만들어주네요. Lyn 3549 2010/02/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