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에 적당한 게시판이 없는것 같아서 자게에 글을 올립니다.
혹시 다른 게시판이 적당하다고 생각되시면 이동조치시켜 주십시오. ^^;
그동안 로컬에서 그냥 mdb 파일에 수천~수만건의 데이터는 그냥 다루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상황이 조금 애매해서 자문을 구합니다.
DB관련해서는 로컬에서 mdb 밖에 다뤄본적이 없어서요.
현재 상황은 대략 10대의 주변 장비로부터 각 장비당 약 10개의 파라메터를 가져옵니다.
장비별 데이터 수집시간이 동기화되지않아서 10개의 테이블로 구성하고, 한번에 10개의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각 장비별로 해서 10개의 파일로 구성해야되나? 이런생각도 듭니다. - 이러면 나중에 조회가 힘들듯...)
이렇게 초당 시간데이터 및 장비 파라메터값 10개를 입력하는데, 24시간 구동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산술적으로
100개의 데이터가 3600초 x 24시간 x 365일 하면 31,536,000건의 데이터가 됩니다. (1건당 100개의 데이터가 됩니다.)
이렇게 2~3년이면, 약 1억건의 데이터가 되는데요... (초당 2번이면 기간이 반으로 줄겠네요.. ㅡㅡ;)
이런 어플리케이션에 mdb 사용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상용 DB를 사용해야 할까요? (대규모 DB를 사용할만한 프로젝트는 못됩니다.)
저렴하게는 MySql 이나 MS SQL Server 2008 for Small Business Server 이런 제품들도 있던데..
아니면..MS SQL Server 정도는 되야 될까요?
이리저리 자료를 찾아봐도 데이터 저장용량이나 안전성등을 고려할때 어떻게 해야될런지 갈피를 잡지 못하겠습니다.
이런 저런 자문이나 관련서적등 참고될만한 내용들을 일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데이터베이스에 예산을 투입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MySQL, Postgre, Firebird 중 하나를 선택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상용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실, 데이터베이스 동네에서 1년에 3000만건의 데이터는 껌입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