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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7695] Cut C++ compile times by up to 14x 정말인가요??
남병철.레조 [lezo] 3620 읽음    2010-01-31 19:49
빌더 2010을 윈도우7에 설치 마치고나서 서드파티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아직 설치할 마음은 없지만... 재밌는 서드파티를 찾아서 ㅡ.ㅡ;;
http://www.jomitech.com/twine.php

정말 그렇게 빨라질까요? ㅋ;;
80달러 가까이되니.. 한 10만원 하겠지만.. 정말 그 정도 성능 개선이 있다면 회사에서 못쓸일은 없겠네요 ㅋ;

빌더로 게임 만들려면 D3D와 관련 라이브러리로는 VC++과 경쟁에서 계속 비교 될 뿐이라 오픈 라이브러리를
하나씩 살펴볼 생각입니다. 게임 컨텐츠에 집중할 겸해서...

OpenGL, OpenML, OpenAL, OpenCL...

지난번에 FMOD3를 사용하면서 OpenAL 도 사용해 보려했는데 과제 제출기간이 다가와서 --;;
FMOD3의 경우 사운드 분석에 제약?이 좀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 글을 보면 제가 제대로 사용 못한거라 생각되지만... 아무튼 --;)
OpenGL의 경우는 뭐 안 될리 만무하고...
예전에 공부할때는 glaux.h와 라이브러리가 제대로 없어서 찜찜했는데 그 구린? 라이브러리도 지금은 가지고 있으니
NeHe 예제도 잘 돌아갑니다.
아.. DX의 키보드 마우스 제어를 대신할 라이브러라가 있는데 ... 실제 게임에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http://www.libsdl.org/

NVIDIA에서 OpenCL을 지원하는 몇 안되는 하드웨어인데 다행히 저도 NVIDIA네요. ;;
http://www.nvidia.co.kr/object/cuda_opencl_kr.html
아직 표준화 된지 얼마안되었지만 조만간 크로스 플랫폼 시장이 활성화 될 것이라 표준 라이브러리의 위력은 미래 지향적입니다.

그 외에도 찾아보면 많이 있겠지만... 저에겐 이런 기술 적인 부분들은 필요한 도구일 뿐이라 전문 하드코어? 프로그래머들 보다는 좀 무디게 받아들이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게임은 재밌어야하고 컨텐츠 중심이 되어야하는데... 개발자들이 대부분 성능 지향을 외치다보니 표준과 멀어지고 통합과 멀어져서 천갈래만갈래? 갈라지기만 하네요.

원소스 멀티유즈를 지향하는 개발툴이라면 미래지향적으로 친해놓아야 합니다. ㅎㅎ
Lyn [tohnokanna]   2010-02-01 01:19 X
원소스 멀티유즈보다는 그냥 플랫폼의 통일을 바라는 1인
Lyn [tohnokanna]   2010-02-01 02:24 X
그런데 14배래봐야 델파이보다 느릴거같음 =_=;;;
남병철.레조 [lezo]   2010-02-01 05:12 X
제국을 바라는구나~! ㅎㅎ
흠.. 갑자기 은영전이 생각나는군... --;
JBMEX [edchang]   2010-02-01 09:17 X
설마 평균치나 가장 잘 나온 경우의 선한 수치는 아니겠죠? ^^
저정도라면 개발자들이 반드시 보유하고 있어야 할 도구가 될 수도 있을건데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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