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용 버전은 2002년 하반기부터 2003년 하반기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만 판매했던 개발툴이었죠. 당시에 제가 볼랜드코리아에 제안해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근데 그게 사실 완전히 편법이었기 때문에, 본사의 경고를 받고 11년 정도만에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가장 저렴한 방법이라고 해도 상용 제품들 중 가격이 저렴한 프로페셔널 구입 이외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또 설사 지금도 학생용 제품이 있다고 해도 학생 신분이 아니면 구입할 수 없고, 또 상업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없도록 라이선스 제한도 걸려 있었기 때문에 별 소용이 없습니다.
프로페셔널 제품을 구입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잡지 사이트에서 구입하실 수 있구요.
http://new.imaso.co.kr/events/view/12
위 링크 페이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C++빌더 2010의 신규사용자용 제품은 가격이 139만원입니다만, 이게 VAT 별도 가격이기 때문에 10%가 더 추가됩니다. 기업이면 환급받는 비용이지만 개인이라면 그냥 생돈이 더 추가되죠.
다만, 데브기어에서는 개인 개발자를 장려하기 위해 두가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1. 원칙적으로 개인이 구입한 개발툴을 기업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것은 어떤 벤더이든 금지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개인적으로 아래아 한글을 구입하더라도 그것을 회사 피씨에 설치해서 사용하면 불법입니다. 데브기어에서는 개인 개발자들이 요청할 경우, 개인 명의로 구입한 라이선스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인정서를 발급해드립니다.
http://blog.devgear.co.kr/imp/entry/개인-구매한-개발툴의-기업-사용의-라이선스-문제
2. 오직 개인 개발자에게만, 6개월까지 무이자 카드 할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카드 결제에 대한 할부 수수료는 데브기어가 부담합니다. 이렇게 해서 구입 부담을 줄여서 개발툴을 구입한 개발자들이 꽤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엔터프라이즈나 아키텍트 에디션이라고 해도 마이크로소프트웨어를 통해 구입해야 합니다. 데브기어는 아직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http://blog.devgear.co.kr/imp/entry/개인-개발자에-6개월-무이자-할부-혜택
데브기어에서는 정책적으로 계속 개인 개발자들의 정품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계속 발굴해서 개인 개발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snowmen0 님이 쓰신 글 :
: 가난한 엔지니어입니다.
: 다니던 직장에서는 빌더를 정품구매해서 맘껏 썼었는데,
: 직장을 옮기는 바람에 더 이상 사용못하게 됐습니다.
:
: 예전에 대학생 때 버전 6 학생버전을 몇만원가에 샀었는데,
: 최근 2007이후로는 그런 기회가 없나봅니다.
:
: 2007버전이후의 정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