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선생님 트위터에서 퍼온 글
http://twitter.com/oisoo
----------------------------------------------------------------
제가 절대로 가정적인 인간은 아닐 거라는 선입견은 버리시지요.
저는 한 번도 결혼 기념일을 거른 적이 없으며 한 번도 가족들의 생일을
그냥 지나친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다른 날은 몰라도 왜 결혼기념일에는 남편만 선물을 해야 하는 건가요.
----------------------------------------------------------------
"크리스마스 선물" 이야기던가요?
남자는 시계 팔아서 와이프 빗을 사고
여자는 머리카락 팔아서 남편 시계줄을 샀던 이야기...
----> 요것 처럼 서로가 서로에게 선물 챙겨주는거 아닌가요??? 그렇게 알고 있었는뎅.... (^^;)
|
"여자는 신혼여행에 대해서 환상을 가지고 있는데 남자는 신혼여행을 귀찮아한다. 그냥 의무감으로 가는거지 정말로 즐기는 남자는 별로 없다. 그래서 많이 싸운다. 그러므로 신혼여행 가서 남자가 말 안듣는다고 무조건 닥달하지 말고 애교로 잘 달래라."라고 했더니 옆에 있던 (까마득한) 후배녀석이 (총각임) "저도 그럴것 같은데요"라고 하니 그녀가 "두 사람만 그런거 아닌가요? 우리 오빠는 안 그럴것 같은데.."라고 하더군요.
결혼에 대한 의미는 남자와 여자가 다르게 받아들입니다.
남자보다는 여자들이 긍정적이던 부정적이던 훨씬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결혼과 관련된 모든 일들.. 결혼식, 신혼여행, 혼수, 결혼 기념일등등등... 남자도 여자도 모두 그것을 축하받고싶어 하겠지만 여자가 남자보다 아마 2,000 배는 더 많이 축하 받고 싶어할 겁니다.
(참고로 전 결혼 기념일에는 그냥 영화 한 편 정도 보는 걸로 땡임.. ^^v 결혼 기념일이나 생일등은 잘 안 챙기고 평소에 착하게 사는 스타일인데, 여자들은 기념일 안 챙기고 평소에 착하게 사는 남자보다는 평소에 개 같이 살더라도 기념일 잘 챙겨주는 남자를 더 좋아하는 것 같음. 아님 말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