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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yn [tohnokanna]
2009-08-04 21:21 X
XP면 다 잘 돌아갑니다 : )
한사람의 개발자의 입장에서 답변을 하자면.. 당연히 돌아가겠지요. ^^
반면.. 벤더 임직원으로서 극히 사무적으로 답변을 하자면 좀 복잡해지는데.. C++빌더의 어느 버전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아주 드문 가능성이지만 버전에 따라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C++빌더와 델파이는 기본적으로 이런 MID에 가까운 기기에서 사용할 것을 전제로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엠바카데로에서 위 기기에서 정상 동작할 거라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정상 동작의 책임은 해당 기기의 벤더가 지는 것이 엄밀한 책임입니다. 실제로, 해당 업체에서도 위 기기가 XP를 구동시킬 수 있다고 보장하고 있으니까요. C++빌더나 비주얼 C++의 경우도, 보장하는 것은 해당 기기 벤더의 책임이므로 만의 하나 오동작한다고 해도 해당 업체에서 책임을 질 문제입니다. 또한 C++빌더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도, 각각의 애플리케이션마다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반 PC라면 다 내장되어 있는 디바이스가 해당 MID에는 아예 없다면,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에서 그 디바이스가 당연히 있을 거라는 전제로 코딩이 되어 있다면, 예상치 못한 예외나 런타임 에러가 날 가능성이 아주 높겠지요. 이렇게 꼬치꼬치 따지면서 대답을 하면 아주 재미가 없겠습니다만.. 실제로 벤더 임직원의 입장에서는 종종 뒤통수를 맞기도 하기 때문에 조심을 할 수밖에 없는.. --;;;; 박지훈.임프님 // 네. 빌더 2007입니다.
김호광님 // 네, 그냥 만들어도 됩니다만, 위에 써놓은데로, 단품 하나이기 때문에 이것때문에 보드설계하고, 개발하고, 펌웨어 올리고 할려니.. 그래서요.. 그리고 저희 자체로 임베디드OS는 아직 핸들링경험도 없구요. 단품이 아니고, 제품이다 이러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요. 김상구.패패루 // 네, 쬐끔 각오는 하고 있습니다만.. 답변들을 보니.. 쬐끔으로 될 문제가 아닌듯하네요. 음. 상당히 전반적으로(^^;;) 어두운 얘기가.. ㅠㅠ; 지금 저기에 그리드도 올리고, 그래프도 올려야 되는데... 그럼, XP Embedded vs CE 는 어떨까요? 그러니까. CE버젼에 Visual C++로 구현하면 성능이 좀 나아질까요?? 흠.. 이제 결정하구, 발주내야 되는데.. ㅎㅎ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그다지 걱정은 안되는데요...
아마도 S/W가 어떤건지 정확히 몰라서 전반적으로 우려하는 소리가 나온거겠죠. 보니까 "AMD Geode LX800"이 저가형 노트북 타겟으로 내놓은거더군요. 저가형 노트북에서 작업 하신다고 보면 될듯 합니다. XP Embedded는 Windows XP와 같다고 보시면 되고요, 추가로 XP Embedded는 WinCE처럼 커널을 마음대로 구성 할 수 있다는게 Windows XP와 다릅니다.(참 별스런걸 다 만들어 놨어요...^^) XP Embedded를 Full로 구성하면 Windows XP와 거의 같습니다. (완전히 같지 않고 거의 같다는건... 대상 기기가 PC가 아니니까 거의 같다고 말씀 드리는거고 PC에 설치하면 그냥 XP죠.) PC에 XP Embedded를 설치해 사용하는곳도 많이 있어요. 프로그램 요구사항이 나오면 그걸로 검토하면 되겠네요. 다른거는 없고 스펙이 약간 다른 PC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3D되는지 안되는지, 램이 어느정도인지... 뭐 이런정도... (3D로 돌리려는데 지원 안하면 낭패니까요...) 아래는 데이터쉬트 입니다.(AMD Geode™ LX Processors Data Book) http://www.amd.com/files/connectivitysolutions/geode/geode_lx/33234G_LX_databook.pdf 다 보실 필요는 없고 비디오 해상도나 속도, 램이나 뭐 입출력정도 보면 될거 같네요. 속도는 WinCE냐 XP Embedded냐를 비교하면 두녀석 다 빠른것도 느린것도 없습니다. 김상구님이 느리다고 말씀하신거는 PC에 비해 느리다고 말씀 하신거고, 어차피 Wince쓸거냐 XP Embedded쓸거냐...하면 둘다 고만 고만한 녀석들이에요. S/W개발에 있어서 XP Embedded와 WinCE는 천지 차이 입니다. 한가지 하늘과 땅차이는 "XP Embedded는 VCL되고 WinCE는 안된다"죠. -.-; XP Embedded는 TChart 되고 WinCE는 안되요. -.-; XP Embedded는 PC에서 개발해서 복사하면 끝나지만 WinCE는 개발중 디버깅에도 시간 많이 걸려요. 불편 하고요. 작업 하실 내용으로 봐서 WinCE생각 하시면 말리고 싶습니다. XP Embedded가 된다면 쓰는게 좋죠. XP Embedded를 잘 안쓰는 이유는 XP Embedded가 임베디드라고 말하지만 RTOS도 아니고 H/W는 PC스펙에 준하기에 비싸서 안쓰는거니까요. 제가보기에는 "통신을 통한 제어기 제어 및 모니터링용"으로는 상당히 고사양 제품 같습니다. 이런.. 여러분들이 좋은 말씀 많이 주셨네요..
일단 WinCE에서의 작업이 하루죙일 옥동자랑 얼굴마주하고 있는거란건 알고 있습니다. 몇번 작업을 통해서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기냥 XP에서의 작업환경을 구축할려고 어쭤보았던겁니다. 심각하게 CE를 고려했다기 보다는 성능면이 어떨지 궁금해서 여쭤보았던거구요.. 사실 프로그램은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 그냥 내심 걱정이 되어서 한번 더 여쭤보았는데요, 그냥 TChart로 2차원 그래프 몇개 그리면서 시리얼, 이더넷 통신, 시뮬레이터 알고리즘... 뭐 그런정도입니다.. 너무 심려를 끼쳐드린듯하네요... 그리고 지금 작업중인 어드벤텍 산업용 컴퓨터의 OS 라이센스가 "Windows XP Pro for Embedded Systems"네요. 그리고 상당히 고사양 제품은 맞습니다만... 위에서 쓴데로 이쁜 터치되는 그래프가 그려지는 통신,제어, 모니터링 단말기를 3~4개월에 시뮬레이터 하드웨어와 같이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기냥 장비용 컴퓨터 한대 따라간다 생각하고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 말씀따라.. 다음건도 빌더로.. 캬캬... 좋은 저녁들 되세요~ 뱀발. 아래 http://www.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free&no=16140 게시물에서 약각 언급을 했습니다만, 지금 Visual C++로 좁은 화면에 여러정보를 나타낼려다보니, 프로퍼티 시트에 프로퍼티 시트가 들어가는 작업을 하는 중인에요..(이런 서브 프레임이 5~6개) 정말 머리에 김이 모락모락 날 지경입니다.. 이걸 빨랑 끝내버려야지.. 머리가 다 새버렸네요. 미쵸 ㅡㅡ;; 관련 글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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