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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5895] 오프라인 강좌 - OOP 세 번째 이야기
류종택 [ryujt] 3177 읽음    2009-04-02 09:50
제목 : 도대체 객체지향이란 무엇인가? - 세 번째 이야기

       "네트워크 게임 만들기 Step 1"

강의목표
  * 재사용성을 고려한 소켓 라이브러리
    - http://ryujt.springnote.com/pages/1228914 참조
    - 강의에 참가하는 수강자에 한해서 라이센스 지급
      . 무료 업데이트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네트워크 설계 및 개발
  * 네트워크 게임의 기본 플랫폼을 개발하고, 다음 강의에서 UI 등을 완성하는 형식을 취할 것 입니다.

장소 : 종로 토즈 (http://www.toz.co.kr/v2/01about/pop_map_jong.gif)

연락처 : 02-736-0116 (종로 토즈)

시간 : 2009년 4월 18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저녁 6시

신청 : http://www.tobject.co.kr/Front/Product/?url=Product&product_no=SFSELFAA0000014

목차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설계
    - 대용량, Multi-User에 대한 고려
    - 보안에 대한 고려
    - 패킷 설계 방법
    - 프로토콜 설계 방법
  * 프로세스 설계 단계에서의 프로토콜 설계
    - DB Agent 설계
      . Database의 느린 속도로 인한 서버의 안정성 및 대용량 지원의 문제 해결
    - Lobby Server
    - Room Server
    - Game Client
      . Lobby Client
      . Room Client
  * 인터페이스 계충 설계
  * 네트워크 게임 기본 플랫폼 개발
    - 개발 목표 : 채팅 및 기본적인 테스트가 가능한 상태

기타
  * 강좌에 참석하시기 전에 첫 번째 강좌를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http://www.megachannel.co.kr/ryu/
  * OOP 두 번째 이야기 녹화 자료는 세 번째 이야기를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예습자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녹화 자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수강신청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E-Mail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에 대한 문서 자료 및 소스는 http://code.google.com/p/codeway/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전 자료도 틈나는 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3 [cppmania]   2009-04-06 21:30 X
좋은 자로 잘쓰겠습니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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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95 오프라인 강좌 - OOP 세 번째 이야기 류종택 3177 2009/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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