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목표
* 재사용성을 고려한 소켓 라이브러리
- http://ryujt.springnote.com/pages/1228914 참조
- 강의에 참가하는 수강자에 한해서 라이센스 지급
. 무료 업데이트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네트워크 설계 및 개발
* 네트워크 게임의 기본 플랫폼을 개발하고, 다음 강의에서 UI 등을 완성하는 형식을 취할 것 입니다.
목차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설계
- 대용량, Multi-User에 대한 고려
- 보안에 대한 고려
- 패킷 설계 방법
- 프로토콜 설계 방법
* 프로세스 설계 단계에서의 프로토콜 설계
- DB Agent 설계
. Database의 느린 속도로 인한 서버의 안정성 및 대용량 지원의 문제 해결
- Lobby Server
- Room Server
- Game Client
. Lobby Client
. Room Client
* 인터페이스 계충 설계
* 네트워크 게임 기본 플랫폼 개발
- 개발 목표 : 채팅 및 기본적인 테스트가 가능한 상태
기타
* 강좌에 참석하시기 전에 첫 번째 강좌를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http://www.megachannel.co.kr/ryu/ * OOP 두 번째 이야기 녹화 자료는 세 번째 이야기를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예습자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녹화 자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수강신청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E-Mail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에 대한 문서 자료 및 소스는 http://code.google.com/p/codeway/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전 자료도 틈나는 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