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및 Delphi/C++Builder 홍보 활동 때문에 부산에 출장을 갔다가, 이틀 동안의 일정을 마치고 오늘 오후에야 집에 돌아왔습니다. 돌아왔더니... 포럼 사이트가 안뜨더군요. 터미널로 들어가보니 누군가가 웹서버 설정을 바꿔놨던데.. 운영진분들 중에 그랬을 분은 없을테고, 해킹이라는 걸 짐작했습니다만, 이틀동안 아들 두넘한테 시달린 집사람 눈길이 싸늘해서, 당장 복구만 해놓고 더 손을 못대고 놔뒀는데요.
7시쯤에, 호스팅 지원을 해주고 계신 김호광님으로부터, IDC에서 해킹으로 인해 네트워크 차단을 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네트워크를 연결해놓으면 주위의 서버들을 무차별 공격을 하니까 선을 빼놨으니, 직접 방문해서 조치를 하라는 건데... 집사람 눈치도 살벌했지만 저도 너무 피곤하던차... 총무님이신 레조님께서 자원하셔서 IDC에 작업하러 출동하셨습니다.
레조님께서 토요일 밤에 몇시간 동안이나 IDC에서 열심히 작업해주신 덕에, 일단 응급 복구가 되었습니다만... 아무래도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또 뭔가 조작되는 것이 보이네요. 응급으로.. 약간의 트릭을 부려서 다시 들어오지 못하게 해봤는데.. 이게 통할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아직은(응급 조치 이후 한시간 정도 경과) 다시 해킹으로 들어오는 기미가 없습니다.
어쨌든... 혹 또 포럼이 죽어 있으면... 띠벌띠벌 하시기 전에...
어.. 임프나 레조가 지금쯤 허벌 낑낑대고 있겠군... 하고 이해나 좀 부탁드립니다.
(아쒸... 주 책임자 시삽님은 어디 가셔쎠!)
|
페이지 Not found 같은 현상이 생기나 했습니다.
수고가 많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