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 개발자 >> 델파이는 한계가 있죠. 관리 프로그램 만들 때 효율적이지 않아요
컴맹 김씨 >> 관리 프로그램의 제왕이 델파이인데 뭔 말인지요?
닷넷 개발자 >> 웹 버전을 개발할 수 없죠
컴맹 김씨 >> asp 코딩 가능하고 인트라웹이라고 있습니다.
닷넷 개발자 >> 객체 지향적이지 않고 호환성이 없지 않나요?
컴맹 김씨 >> 말이 안되죠. 델파이는 클래스와 제네릭이 있죠. 그 유명한 VCL도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유명하죠. 닷넷은 2.0이 되어서야 제네릭이 들어갔지만 델파이는 그전에 들어갔습니다.
닷넷 개발자 >>델파이 쓰다가 닷넷 가니까 안되는 것도 없고 편하더군요. 델파이는 한계가 있어요.
컴맹 김씨 >> 뭐가 한계인지 모르지만 개발 속도, 메인터런스, 코드와 디자인 분리라는 면에서 델파이는 우수한 개발 환경입니다.
닷넷 개발자 >> 그렇다면 왜 델파이 개발자는 점점 줄어들죠? 닷넷이 늘어나지 않나요?
컴맹 김씨 >> 닷넷이 늘지 않고 자바 개발자가 늘고 있죠. 닷넷으로 대형 SI 프로젝트 있나요? 델파이나 빌더는 있습니다.
닷넷 개발자 >> 델파이에서 닷넷으로 돌아간 금융권 사이트도 있다고 들었는데..
컴맹 김씨 >> 우리가 사용하는 통신사, 은행, 증권쪽이 다 델파이 기반이입니다. 우리가 많이 설치하는 activex 보면 그게 대부분 델파이죠.
닷넷 개발자 >> 그건 말이 안되죠 델파이 개발자라고 하는 작자들이 만든 폼 덩어리에 붙은 코딩들 보면 그런 말 나옵니까??
컴맹 김씨 >> 웹은 코드와 디자인이 분리되지 않고 asp에서 클래스조차 제대로 쓰지 않는 개발자가 대부분이 아닙니까? 그리고 닷넷에서 코드와 디자인이 분리가 안되고 유지 부수가 힘든 개발 결과물을 내놓지 않습니까?
닷넷 개발자 >> (!##$#%$^#@$) 고지라가 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