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5578] 개발툴이 여러개인데 뭔가 이 기회를 살려야...
남병철.레조 [lezo] 3601 읽음    2009-01-06 10:35
현재 VC++ 2003, 2005, 2008 그리고 빌더 2006, 2009
이렇게 5개의 개발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뭔가 이럴때 문법적 테스트나 툴간 비교 테스트를 하면 좋을것 같은데... (작은것 부터라도..)
VC에서 자주 쓰는 API 코드들을 빌더에서 쓴다거나 최근 빌더 매거진을 보니 DirectX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VC와 비교하면서(별로 비교할 것도 없지만) 성능상 떨어지지 않는다거나...
예전에는 빌더에서 DirectX 사용하면 성능 떨어진다는 말이 있어서 정말 뭔가 큰 장애가 있나 했었습니다. ㅋ;
(D3D로 쉐이더 스키닝 이펙트 FK 등 직접 만들어 보면서 별로 성능 떨어질 것들이 없다는걸 알았습니다.)

OpenGL과 DirectX 등의 예를 만든다거나... 혹은 오픈소스 3D 엔진을 빌더로 포팅한다거나...(되려나? -_-;;)
빌더에서 사용하는 쓸만한 예제 작업을 하고 싶은데 어떤게 좋을까요??

TLS(Thread Local Storage)같은 걸로 간단한 모듈을 만들어 성능 비교한다거나 (이것도 API라 비교할 게..--;)
VC의 경우 API로 ODBC등 접근하는데 빌더에서도 (당연 되겠지만) 된다는걸 보여준다거나..
(지금 회사에서도 다른분 작업이긴 하지만 사용하고 있으니.. 전 2003년에 썻던 코드를 돌아가게 수정해 테스트 한다거나...)
이미 오픈소스들이 널려 있지만 락프리큐 혹은 다른 자료구조들, 메타프로그래밍등의 템플릿 성능 테스트를 한다거나

뭔가 개발툴간 비교하기 좋은 상황이라 조금씩 쓸만한 예제나 비교 예제를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뭔가 테스트 해볼만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을까요?? 흠... 시작은 작은것 부터 하나씩 하는게 좋긴 하겠지만
2009년은 코드기어의 도약기이기도 하고 ...
김호광 [testcode]   2009-01-06 11:49 X
루비 온 레일즈 처럼 하나의 이슈에 대해서 얼마나 빨리 개발을 하느냐를 가지고 생산성을 키워드로 접근해야 합니다.

DX의 경우 사이즈가 좀 되는 게임을 코딩하게 되면 잘 안 맞는 부분이 있습니다. COM 관련한 트러블로 추정되고 그리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ㅠㅠ

남병철.레조 [lezo]   2009-01-06 12:19 X
생산성... 네.. 맞는 말씀입니다...
그래도 빌더의 발목을 죄고 있는건 언제나 VC의 라이브러리나 MS의 지원 라이브러리들이니... DX같은
되는듯 안되게 하는... -_-; 그런걸 바로잡을 혹은 바로잡힐때까지 버틸? 대안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는 ㅠ.ㅠ;
남병철.레조 [lezo]   2009-01-06 18:28 X
게다가 D3D 이외에 D3DX 같은 유틸성 라이브러리들을 전부 파스칼로 포팅하는 괴력의 소유자들이 주변에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C++로 하면 더 친숙?할지도... (사실 그냥 잘 되길 바라는 마음뿐.. ㅋ)

+ -

관련 글 리스트
15578 개발툴이 여러개인데 뭔가 이 기회를 살려야... 남병철.레조 3601 2009/01/0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