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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320] 요즘 C++Builder나 델파이 관련 책이 출간이 되지 않네요...
웨잇포림 [bongsaja] 3998 읽음    2008-11-07 09:20
씨++빌더와 델파이 관련 책이 너무 없어서 초보 개발자가 배우기가 힘들 것 같군요.
고급 사용자야 어차피 나름대로 모르는 것을 찾아 배우는 노하우가 있겠지만 초보자들은 다릅니다.
잘 정리된 책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죠.

아마존에 가 보아도 C# 과 .NET  관련 책들은 넘쳐나는데 씨++빌더에 대한 책은 아주 오래된 것 말고는 거의 없네요...
C# 에 대한 책은 초보자용부터 고급 개발자까지 참고할 수 있는 책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좋은 책 한권이 개발툴을 선택하는데 매우 크게 작용한다는 것을 알기는 아는지...???

그래서 저도 C#과 .NET 쪽으로 마음이 기우는 것은 어쩔 수 없군요.

씨빌더와 델파이를 만드는 회사는 관련서적 출판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MS 한테 다 뺏겨 버릴지도 모르겠어요..

혹 최근의 씨++빌더 관련 책 출간 계획이나 소식은 없나요?
금목암 [iconms1]   2008-11-07 10:27 X
일본이나 외국에는 있는것 같은데 우리나라는 c빌더 책 안나온지 4~5년 되었습니다 어차피 써봤자 사는사람이 너무 적어서 ..우리 사이트에서도 2~3년전에 책 쓴다고 하다가 흐지부지 해졌네요 ..헌책방에 가서 찿아보시거나 서초동 국립중앙도서관에 가면 4~5권있고 저도 6권정도 있으니 디카가지고 가셔서 필요한 부분을 찍어쓰세요
크레브 [kkol]   2008-11-07 12:54 X
아쉽지만 아직 새 책 출간 계획은 못들어봤습니다.

YES24나 강컴에 조사해보니 현재 기존 출판된 모든 책들이 절판이거나 장기품절 상태입니다. 현재 중고책외에 시중에서 구할 수 책은 강컴에서 e-Book으로 판매되는 "가장 쉽게 배우는 볼랜드 C++ Builder 5  " 정도이군요.
http://kangcom.com/common/ebookinfo/ebookinfo.asp?sku=200406280003
장성호 [nasilso]   2008-11-07 15:34 X
임프님!
책하나 써주세요
김호광 [testcode]   2008-11-07 20:47 X
게임 서버쪽으로 교재 하나 쓰는 중인데 빌더 + 인디 기반입니다. 내년 초에 나올 듯 싶습니다.
김호광 [testcode]   2008-11-07 20:48 X
책은 역시 임프님!! 강추
candalgo, 광양 [kongbw]   2008-11-08 00:49 X
ㅎㅎ
지훈 성님 잠수 타실듯... (^o^)
권창구.태원아빠 [shiftcap]   2008-11-08 01:15 X
임프님이랑 호광님 기다립니다.
김태선 [cppbuilder]   2008-11-08 05:15 X
책이 더 나오면 좋겠지만,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볼프에 있는 자료와
델파이 서적으로도 충분히 심도 있는 공부가 가능합니다.
김상면 [windyboy]   2008-11-08 16:11 X
기본을 다지고자 한다면 www.winapi.co.kr에 가시면 책전체가 웹페이지로 제공됩니다.
물론 빌더나 델파이 에 관한 부분은 없지요. 오로지 c/c++기초에 관한 것만...

그럼
박지훈.임프 [cbuilder]   2008-11-08 21:24 X
놀러갔다왔더니 이게 웬 날벼락...~~~
초보대왕 [sauron]   2008-11-08 21:36 X
-- 게임 서버쪽으로 교재 하나 쓰는 중인데 빌더 + 인디 기반입니다

게임서버인데 IOCP 를 사용해야지 인디가지고도 되는 것인가요?
인디가 IOCP 를 지원한다는 얘기는 아직 못들었는데...
인디기반으로 게임서버를 실제로 운영하는 예가 있는지 궁급합니다.(오타 수정)
김호광 [testcode]   2008-11-09 22:22 X
IOCP가 언제나 정답은 아닙니다.
게임 서버는 빨리짜고 안정적으로 돌며 동접 2천에서 3천만 되면 OK입니다.
미션 크리티컬하게 동접 몇이다를 목숨 거는 것보다는 그냥 쉽게 짜고 게임 서버에 게임 서버 app를 하나 더 올려서 동접을 높이는 것이 낫습니다.
빨리 짜고 유지 보수 편한 것이 최고입니다.
그런 면에서 빌더 + 인디는 효과적입니다.
초보대왕 [sauron]   2008-11-10 01:37 X
-- IOCP가 언제나 정답은 아닙니다.
-- ~~
--
-- 빨리 짜고 유지 보수 편한 것이 최고입니다.
-- 그런 면에서 빌더 + 인디는 효과적입니다.

실제 인디로도 운영되는 게임 서버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은 쪼금 들기는 합니다.
그리고 "유지 보수 편한 것이 최고입니다." 이 말씀에는 IOCP 를 쓰면
유지 보수가 불편진다는 의미도 포함되있지 않겠나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Lyn [tohnokanna]   2008-11-10 10:19 X
흠. 뭐 사용서버를 만들어본건 아니지만..
공부만 하고 있어도 IOCP 는 정말 불편합니다. 작업하기..

역시 만들기 제일 편한건 멀티스래드 + 블로킹 인듯...
초보대왕 [sauron]   2008-11-10 13:54 X
-- 흠. 뭐 사용서버를 만들어본건 아니지만..
-- 공부만 하고 있어도 IOCP 는 정말 불편합니다. 작업하기..
-- 역시 만들기 제일 편한건 멀티스래드 + 블로킹 인듯

게임서버는 아니고 버스터미널에서 사용하는 단말기의 서버가
인디기반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읍니다.
근데 서버가 특정 클라이언트로 데이타를 일방적으로 보내야 할 때
문제가 되더라구요. 서버라면 클라이언트에서 어떤 요청이 있어야 패킷을 보내는 것인데,
그 외에 수신대기 중에도 특정 조건에서는 송신이 가능해야 했었어요.
그 개발자 얘기로는 각 컨넥션당 쓰레드를 2 개씩 띄어놓고 있었다네요.
그리고 이 쓰레드를 여러 조건에서 정확하게 컨트롤 하는게 아주 힘들었다는 얘기는 듣지 못했지만 다른 사람이랑 오가는 말 속에서 그랬을거라는 표시가 확 나더군요.

인디가 IOCP 보다 편하긴한데 그렇다고 만만히 볼 것도 아닌 듯 합니다.
남병철.레조 [lezo]   2008-11-11 13:01 X
빌더 + 인디 끌리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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