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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5244] ACE 프레임워크에 대해
커트 [] 5048 읽음    2008-10-24 17:15
딱히 질문할 곳이 마땅치 않아 게시판을 통해 질문드리려 합니다.
여러 환경(Windows,AIX,Solaris,HP-UX,UNIX등)에서 이식성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현해야하는데요...
ACE라고 하는 프레임워크(맞는표현인지는.ㅜㅜ)를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ACE에 대해 아직 감조차 못잡고 있는 상황에서 한가지 궁금증이 생기네요..
간략하게 2가지로 서술합니다.

1>
= 윈도우 환경에서 C언어로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ACE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적용해 각 운영체제에 맞게 컴파일을 합니다.(맞는 내용인지??ㅜㅜ)
= 컴파일된 실행 파일을 각 OS에 설치해 작동합니다.

2>
= 윈도우 환경에서 C언어로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 ACE를 각 운영체제에 설치하여 컴파일 합니다.(맞는 내용인지??ㅜㅜ)
= 컴파일된 실행 파일을 작동합니다.

1,2번 구성 중 맞는 부분이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네요...
ACE경험이 있는 분들의 ACE에 대한 개략적인 구성 및 간략한 설명이라도 부탁드립니다.
Lyn [tohnokanna]   2008-10-24 17:22 X
저도 깔아보기만 했는데..
ace/config-win32.h 라는 파일에서 옵션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용 파일도 있구요 ㅡ.ㅡ

컴파일은 걍 하심댐


그리고 ACE는 C++기반이라 C론 안댑니다.
김호광 [testcode]   2008-10-24 18:02 X
1) c++ 랩퍼라 C++을 좀 아셔야합니다.
2) 각 os에서 컴파일 하시면 됩니다.

단, 게임을 만드시려고 플랫폼을 다 호환한다 생각하면 안됩니다.

win32에서는 iocp가 최적화된 면이 있기 때문에 그런 면은 참조하셔야합니다.
포팅 노가다가 적다는 점이 장점일 뿐입니다.
서정국.새더 [mmouse]   2008-10-25 16:34 X
꼭 ACE 로 하셔야 하는게 아니라면 이번에 boost에 정식으로 편입된 asio 도 좋은 선택 입니다. 각 플랫폼 마다 최적화된 매커니즘으로 동작 한다고 하네요 ^^ win32 nt 커널은 IOCP 로 동작 합니다. 뭐 여튼 참고 하세요 ^^
http://asio.sourceforg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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