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팅만 하다가 글 남겨봅니다.
현재 빌더 2007버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빌더 2009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기쁜마음에 냉큼 데모버젼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벌써 오늘이 데모기간 14일중에 마지막날이네요.
어제 날짜로 LMD가 2009를 지원하면서 8.0 정식버젼을 산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LMD 9.0버젼은 다운받지 못하더군요. 돈 내라고 하는거 같아요...
그래서 FREEWARE버젼을 설치했습니다. 그래도 FREEWARE에 있는 기능만 사용해서 그런지
LMD쪽에서는 에러가 발생하지는 않군요.
TEECHART 7.0 버젼을 사용하는데 빌더 2009에는 8.0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기쁜마음으로 TEECHART를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폼에 얹혀보니 기본만 있군요.
기타 TOOL이라던가 OPEN GL이라든가 제가 애용했던 부가 컴포넌트는 정품을 사야하는가봐요...으
steema홈페이지에 가서 혹시나 하고 라이센스 로그인하고 봤더니 빌더 2009를 지원한다는 말은 없군요.
그런데 코드기어는 어떻게 8.0을 포함하고 있는지...으휴
그래서 OCX버젼으로 가져와서 설치했더니 잘 되더군요. 그런데 함수들이 많이 틀리군요. 으휴~~~
CPORT 3.1버젼을 저는 컴포넌트로 안하고 CPORT.PAS만 프로그램에 추가해서 쓰고 있습니다.
빌더 2009에서 컴팔해보니 몇개 에러가 뜨던데 STRING에 관련된거라 간단하게 수정해서 테스트 해보니
잘 되는군요.
시리얼 포트 리스트를 가져오는 루틴을 자체 제작한 클래스가 있는데 돌려보니 잘 되더군요.
그런데 비스타에서는 스트링이 깨집니다. 레지스트리 읽어올때 뭔가 이상합니다.
빌더 2007로 컴팔한것은 어느 OS에서든 상관없이 잘 되는데요.
으~ 아직 분석중입니다. VMWARE에서 개발툴을 설치하는건 무리라서...
프리웨어로 돌고 있는 것중에 THREAD를 하나 쓰고 있는데 역시 컴팔 에러가 나서 봤는데
뭐 간단하게 스트링 관련 수정하니 되더군요.
VIRTUAL TREE ... 오 설치 잘되더군요.
그런데 빌더 2007에서 같은 소스를 컴팔 하려니 에러가 나서 확인해봤더니...SOFTGEM의 같은 디렉토리를
참조하고 있어서 스트링 관련 에러가 나서 기존 변환된 소스를 빌더 2007밑으로 넣고 그쪽 헤더를 참조하게 해서
돌리고 있습니다.
빌더 2009에 포함하고 있는 리본 컴포넌트를 테스트해보니 처음에는 이야 하고 봤습니다.
그런데 VC용 CODEJOCK 라이브러리보다는 ui가 조금 덜 하군요. 그래도 VC보다는 디자인은 쉬우니깐..나름...
데모가 빈약해서 아직은 디자인이 미숙하네요.
빌더가 이번에 포함한 카테고리 클래스나 리스트뷰 추가 기능을 사용하려고 했더니 결국 VIRTUAL TREE로
했습니다. 몇개 아쉬운 기능때문에 결국 기본 컴포넌트는 포기하게 되는군요.
몇개 자체제작한 클래스들도 컴팔 해보니 몇개 스트링 관련 에러빼고는 잘 되더군요.
아직도 2009로 컨버젼 작업해야하는 것들이 산더미군요.....
써드파트들이 언제쯤 2009를 다 지원하려는지....
다들 컨버젼 작업들 잘 되가나요?
빌더 2009 업그레이드 기안이 결재가 난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왜 구매가 늦는건지.....으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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