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이야 unsigned short 만큼 열 수 있겠지만,
아무것도 안 하고 소켓만 열 것이 아니라면요.
하는 일에 따라서 틀리다고 봐야 합니다. ^^
mmorpg 서버 경우에는 호광님이 말씀하신 정도가 보통이라고 보여집니다.
단순 echo 서버라면 10k 커넥션 정도는...
흠.. 많은 분들이 언급하고 있어서 오프모임에서 별로 할말이 없을듯... ;
유저가 직접 게임을 즐기는 서버의 경우 그 사양이면 호광님이 말하신 정도일듯합니다.
리니지1이 5천을 수용한다고 하지만... 뭐 그 옛 게임을 요즘의 게임과 비교하긴 그렇고.. 흠;
소켓 연결보다 접속한 사람들이 뭘 하느냐가 역시 관건입니다...
오프모임에서 실제 이야기할만한건 역시 어떤 게임 서버이냐 정도일듯합니다... 나머진 지금까지의 통계적 상황을 봐서 거의 비슷할듯... 물론 수용 인원은 구성하기에 따라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