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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5122] 온라인게임 서버 성능이 어느정도 필요한가요?
Lyn [tohnokanna] 3479 읽음    2008-09-25 11:51
CPU 1개(듀얼코어) 서버면 보통 몇명까지 처리할 수 있나요?
남병철.레조 [lezo]   2008-09-25 12:08 X
오프모임 나오면 알려줍니다. ㅎㅎ
김호광 [testcode]   2008-09-25 13:57 X
internet socket = 800~ 1500
indy = 2000
iocp = 2000 ~ 4000

게임이나 서버 구조에 따라 다름

자세한 것은 오프 때
아제나 [azena]   2008-09-25 19:51 X
소켓이야 unsigned short 만큼 열 수 있겠지만,
아무것도 안 하고 소켓만 열 것이 아니라면요.
하는 일에 따라서 틀리다고 봐야 합니다. ^^
mmorpg 서버 경우에는 호광님이 말씀하신 정도가 보통이라고 보여집니다.
단순 echo 서버라면 10k 커넥션 정도는...
김도완 [purplecofe2]   2008-09-25 22:47 X
bsd udp 한계 커넥션이 4096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어디선가 본 것 같습니다. 윈도우즈 소켓도 bsd 기반이니...
남병철.레조 [lezo]   2008-09-25 22:56 X
흠.. 많은 분들이 언급하고 있어서 오프모임에서 별로 할말이 없을듯... ;
유저가 직접 게임을 즐기는 서버의 경우 그 사양이면 호광님이 말하신 정도일듯합니다.
리니지1이 5천을 수용한다고 하지만... 뭐 그 옛 게임을 요즘의 게임과 비교하긴 그렇고.. 흠;
소켓 연결보다 접속한 사람들이 뭘 하느냐가 역시 관건입니다...

오프모임에서 실제 이야기할만한건 역시 어떤 게임 서버이냐 정도일듯합니다... 나머진 지금까지의 통계적 상황을 봐서 거의 비슷할듯... 물론 수용 인원은 구성하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Lyn [tohnokanna]   2008-09-26 01:17 X
충분한 답변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__)

자세한건 오프때 질문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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