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정부에서 발표한 22개 신성장동력 사업... 99조나 들어간다는데..
지금까지 줄줄이 세금 깎아주고 종부세까지 사실상 무력화해서 재정이 어떻든 안그래도 충분히 가진 분들 한푼이라도 더 보태줄려고 불철주야 노심초사해온 이명박 정부가.. 도대체 99조원이나 어디서 조달해올까 궁금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니, "정부에서 7.9조원, 민간에서 91.5조원이 투입될 예정" 이라는군요.
그러면 민간 기업체들이 91.5조나 되는 천문학적인 돈을 기술 개발에 투자한다는 얘긴데..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cateid=100012&newsid=20080922113307838&p=yonhap
설마 중소기업들, 벤처기업들이 모두 십시일반해서 90조가 넘는 어마어마한 돈을 맹글어 투자하는 것도 아닐테고, 결국 대기업 재벌들이 절대 비율, 최소한 90% 이상 투자해야 하는 돈인데...
기업체들이 돈을 내서 투자하겠다는 약속을 한건지 궁금했는데, 것두 아닌가봅니다.
22개 신성장동력에 필요한 99조원, 조달 가능할까?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42219
지금까지 이명박씨가 직접 나서서 투자를 독촉했는데도 불구하고 립서비스만 계속하고 있는 우리나라 존경스러운 재벌 기업들이, '99조짜리 프로젝트'라고 정부가 22개 신성장 어쩌구 하고 일방적으로 뻥! 터뜨리면 알아서 수십조씩 투자를 하게 될지 정말 의심스럽기 짝이 없네요.
그래놓고, 노무현정부의 정책과는 달리 정부 주도가 아니라 민간 주도라고 차별화하면서 더 자랑질을 하는군요.
노무현정부 말기에 10억달러 유치한 걸 지가 한거라고 떠벌이는 수준이니까, 아마도 이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앞으로 임기중에 민간에서 어떤 식으로든 투자를 한 거는 모두 다 지가 한거라고 합산 집계를 하지 않을까 하는거죠.
결국 정부의 22개 사업 어쩌구는 완전히 뜬구름 잡기식 구상일 뿐인데, 당장 투자금 조달 여부가 믿겨지지 않는, 공상 수준의 방안을 왜 발표를 했을까요. 이명박씨의 깊고 깊은 고려가 있어서 제 머리 따위로는 도저히 이해를 못할 가능성도 쬐애~끔은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결국 국민 호도용 언론 플레이가 아닌가 싶네요.
며칠전에, 이명박씨가 자랑스럽게 이런 발표도 했다죠?
재임중에 무주택자 없애겠다구요. 허더덕!!!
공상과학소설을 써도 뭔가 그럴듯하게 써야 흥행이 되는데, 이거 뭐 웃음도 안나오고, 진짜 외국인들이 이런 허무맹랑한 발표들을 볼까봐 민망해 죽겠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하도 미개해서 정부에서 저런 저질스런 발표를 해도 국민들한테 웬만큼 먹히는구나, 싶을 거 아니겠습니까.
아우.. 쪽팔려.....
이왕이면 3자리로.. 뭐 세일하면서.. 9만9천원.. 이런 자리놀음도 아닌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