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 스튜디오 2007 트라이얼이 공개되었더군요. 바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등록 페이지가 간소화되고 편하게 바뀌었는데, 참 맘에 듭니다)
http://cc.codegear.com/Free.aspx?id=24966
문득 궁금증이 생겨서...
지금 제 PC에는 델파이 2007 Win32 프로페셔널이 깔려 있습니다. 여기에 트라이얼을 추가로 설치하면 어떻게 될까?
아시다시피 볼랜드/코드기어의 트라이얼은 엔터프라이즈 혹은 아키텍트 등 최고 에디션 기반인데, 그럼 기존에 설치된 프로페셔널 에디션이 트라이얼 기간(14일) 동안 엔터프라이즈로 동작하지는 않을까? 아님 아예 설치가 안되는 건 아닐까? 그리고 RAD 스튜디오 2007에 포함되어 있는 C++빌더 2007은 추가로 설치될까?
상당한 위험 부담이 있지만..
넘넘 궁금해서 시도해봤습니다. 위 링크에서 인스톨러를 다운받고 트라이얼 시리얼키를 받아서 설치를 했죠. 설치 프로그램 초기에서 'Upgrade'를 선택하고요. (이건 같은 RAD 스튜디오 제품군을 추가로 설치할 때 항상 업그레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꽤 오랫동안 설치를 하더군요.
그리고 드디어 설치가 끝난 후 나타난 IDE의 모습은.....!
그대로였습니다. 헉!
엔터프라이즈 파일이 추가로 깔리지도 않았고, C++빌더 관련 아이템이 나타나지도 않는군요.
빌드 넘버도 업데이트 2 후의 2804.9245 그대로고요.
혹시나 파일은 설치되었는데 나타나지만 않는 건 아닐까 싶어서 설치된 디렉토리를 뒤져봤는데,
C++빌더 파일들이 설치되었다면 당연히 가장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bcc32.exe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트라이얼을 추가로 설치하기 전과 완벽하게 똑같은 상태인 겁니다.
그럼 도대체 인스톨러가 열심히 다운로드해서 설치한 건 뭐지...
미스테리군요. 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