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중요하고 복잡하고 컴포넌트가 세트로 되어 있는 것은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나,
간단한 컴포넌트까지 꼭 설치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일이 인스톨 해서 사용하는 것은 때로 제법 번거로운 일 중에 하나입니다.
컴포넌트도 하나의 클래스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클래스 쓰듯이 쓰면 됩니다.
컴포넌트는 C++되 되어 있던, 델파이로 되어 있던 관계없습니다.
해당 컴포넌트를 인식해야 하므로 헤더와 컴포넌트 소스 파일을 프로젝트 폴더나 그 근처에 두고
#include "해당컴포넌트.hpp"
하고
프로그램에서 생성해서 사용하면 그 뿐입니다.
폼의 적당한 섹션에
TNewMemo *NewMemo1;
식으로 컴포넌트 포인트 변수를 잡고...
주로 폼생성 이벤트에서 다음과 같이 주면 됩니다.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NewMemo1 = new TNewMemo(this); // 일반 컴포넌트 생성하듯이 오너 지정.
NewMemo1->Parent = this; // 화면상에 표시될 때 관리를 위해 Parent 지정.
NewMemo1->Left = 100; // 컴포넌트 표시 위치 지정.
NewMemo1->Top = 200;
NewMemo1->Width = 300;
NewMemo1->Height = 400;
}
주의 할 것은, 반드시 Owner와 Parent 를 지정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인비즈블한(invisible 실행 화면에 직접 나타나지 않는) 컴포넌트는 오너만 지정해주면 되고 Parent 지정은 필요없고,
화면 좌표도 신경쓸 것 없습니다.
그리고 컴포넌트는 VCL 스타일 클래스이므로 반드시 Heap 에 생성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new 연산자로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된 컴포넌트의 소멸은 오너로 지정한 폼이 소멸시 자동으로 알아서 처리하므로
일일이 안해줘도 됩니다..
간단한 컴포넌트는 이런식으로 간단히 되는데, 좀 복잡한 컴포넌트는 알아서 하세요.
이거.. 너무 당연한 것을 팁이랍시고 올리는 군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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