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풀이 팁입니다.
String 클래스는 4바이트 크기를 갖습니다.
클래스 내용중에
private:
// assert(offsetof(AnsiString, Data) == 0);
char *Data;
};
위와 같은 부분을 발견할 수 있는데, char *Data; 때문에 4바이트 크기를 갖는 클래스가 된 것입니다.
private 섹션에 있는 char *Data;
는
String.data() 나 String.c_str() 로 바로 참조할 수 있습니다.
4바이트 크기를 갖는 클래스라는 뜻은 내부에 가상함수가 없다는 것이죠.
그러므로
struct
{
String a;
String b;
int c;
} mm;
ZeroMemory(&mm, sizeof(mm));
식으로 초기화 해도 상관없다는 뜻입니다.
원래 String 객체를 선언하면 자동으로 String.Data 는 0 (NULL)로 초기화 됩니다.
ZeroMemory 초기화 가능한 시점은 최초의 시작단계에서만 그렇다는 뜻이고 일단 String 을 사용하기 시작한 뒤는
ZeroMemory 로 초기화 하는 것은 메모리 누수를 가져옵니다.
그러므로 재초기화가 필요할때는 초기화 리스트를 써야 합니다.
어느 경우이던지 초기화 리스트를 쓰는 것이 항상 안전하고 좋은 코드입니다.
단지 긴 타이핑이나 습관적으로 열거하는 것을 싫어하거나, 또는 이미 아는 사실을 가지고 길제 코딩하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유용할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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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str 이 원래의 NULL 값으로 초기화 되기를 바라셨다면 예측이 빗나갔습니다.
str = "0" 으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