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팁&트릭
C++Builder Programming Tip&Tricks
[465] User-Defined Palette를 Bitmap에 적용하기
소리바람.OJ [phonon] 6537 읽음    2005-06-16 14:09
어느 분이 질문 게시판에서 요청하셔서 만들어 봤습니다.
저도 이렇게 해 보질 못해서 조금 MSDN속에서 허우적거렸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들고 테스트를 해보니,
VCL에서는 아주 쉽게 구현이 되더군요.
요점은 시스템 16색을 무시하고 사용자 정의 파레트 16색을 이미지에 반영해서 저장하는 겁니다.
32bit 300x160의 크기가 188Kb정도고 4bit일때는 24kb로 상당히 작아집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Bitmap에 PixelFormat를 pf4bit로 설정하면 끝입니다.
점검해 보지 않은 하나는 이미지의 색상수를 구해서 저장할 때 반영하는 것입니다.
조금만 응용하면 될 껍니다.

GDI를 이용하다가 그 부분을 주석처리했으니 참고하세요.


건승을 빕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65 User-Defined Palette를 Bitmap에 적용하기 소리바람.OJ 6537 2005/06/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