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알아내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분산되어 있군요
통합시켜버립니다.
제가 올리는건 저도 여기 어디선가 본거 같은데 지금은 못찾겠군요
WSAData wsaData;
if (::WSAStartup(MAKEWORD(1, 1), &wsaData) != 0) ShowMessage("");
char LocalName[256];
if (::gethostname(LocalName, 256) == SOCKET_ERROR) ShowMessage("");
hostent *HostEnt = ::gethostbyname(LocalName);
if(HostEnt == NULL) ShowMessage("");
AnsiString Result = ::inet_ntoa(*((in_addr *)(HostEnt->h_addr_list[0])));
::WSACleanup();
ShowMessage(Result);
winsock api 사용하는 문법인데요 혹시나 인디 혹은 TSocket 과 같이 쓰신다면 앞에 :: 를 반듯이 붙이셔야 오류가 안납니다.
아 그리고 winsock.h 나 winsock2.h 둘중 하나 include 해주셔야됩니당~
아래는 이기주님이 작성하신 내용입니다.
/*
다른 네트웍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신의 IP를 알아오는 방법입니다.
WIN API를 사용하지 않고
빌더의 TClientSocket,TServerSocket를 사용한 쉬운 방법입니다.
in_addr inadd=ClientSocket1->Socket->LookupName("");
wsprintf(S,"%d.%d.%d.%d",inadd.S_un.S_un_b.s_b1
,inadd.S_un.S_un_b.s_b2
,inadd.S_un.S_un_b.s_b3
,inadd.S_un.S_un_b.s_b4);
참고로
접속시 내 PC의 IP는
ClientSocket1->Socket->LocalAddress;
접속시 연결된 PC의 IP는
ClientSocket1->Socket->RemoteAddress;
입니다.
*/
아래는 하느리 님이 작성하신 내용입니다.
/*
Indy 8.x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하다가 찾아낸 것인데, 접속하지 않고 자신의 local ip를 모두 구해 낼 수 있습니다.
방법은 Indy에는 GStack이라는 글로벌 변수가 있는데, 이 변수 내에 LocalAddresses라는 TStings 개체가 해당 시스템의 모든 local ip를 표현합니다.
따라서,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if ( GStack == NULL ) return;
for ( int i = 0; i < GStack->LocalAddresses->Count; i++ )
// 아시겠지만 참고삼아, lan card를 여러개 설치하면 하나 이상의 ip를 가지게 됩니다. ^^;
{
Memo1->Lines->Add (GStack->LocalAddresses->Strings [i]);
// GStack->LocalAddresses->Strings [i] : 이게 local ip
}
}
아시겠지만 참고삼아, 연결하였을 경우의 local ip, remote ip는
(아래는 TIdTCPServer, TIdTCPClient의 예입니다.)
서버의 경우,
AThread->Connection->Binding->IP : local ip
AThread->Connection->Binding->PeerIP : remote ip
클라이언트의 경우
tcpClient1->Binding->IP : local ip
tcpClient1->Binding->PeerIP : remote i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