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더로 프로그램을 짜고 있는 초보자인데요.
"볼랜드 C++ 빌더 HOW-TO" 책을 보면 5장 9절에 그림을 카테시안 좌표계에서
그리는 법이 나와 있는데, PaintBox 에서 SetMapMode, SetWindowExtEx,
SetViewportExtEx, SetWindowOrgEx, SetViewportOrgEx 라는 API함수를 사용해서
나타낼 수 있는데 이 방법의 단점은 PaintBox 에 반복해서 그림을 그리면
화면이 깜빡이게 되죠.
이러한 현상을 없애기 위하여 책에서는 Image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Image 에 그림
을 우선 그린다음에 PaintBox 로 복사하라고 하는데 문제는
Image 에 그림을 그리기 위해 위의 API 함수를 사용하였더니 그림이 제대로
나오지 않더라구요. Image 컴포넌트는 위의 API 함수가 적용이 안되나 봐요.
PaintBox 에서 d위의 API 함수를 사용하면 일반 수학함수를 xy 좌표에서 그리기가
쉬운데 Image 에서는 어떤 처리를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